티스토리 뷰

엄마가 나를 낫게 하기위해 애쓴 시간들은 생각하지 못했다. 엄마가 쓴 책을 읽어보고 엄마가 얼마나 힘들었을지를 상상해 보니까 마음이 아프다. 난 이제 괜찮아졌지만 엄마는 아직도 힘이 들 것이다. 그때부터 엄마는 나에게 마음의 표현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존대말을 강요하지 않았다. 반말과 존대말의 배움을 강요에 의해서가 아니라 서서히 자리잡게 기다려주는 엄마가





"요리를 안했어요 여태까지 (주절주절)" "밥풀이에요?" "아....아뇨......" 양세찬 빡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밥 다 먹고 맥주사러 매점 감 박나래 따라하는거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옆에서 장도연이 실실 웃으니까 이게 웃을 일이냐면서 뭐라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거 너무





이모랑 그림도 그리고, 놀고, 기타 치고, 얘기도 나눌 수 있었다. 우리는 금새 좋은 친구가 되고, 말이 아니라 마음으로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어른들이 말하는 깍듯한 착한 아이로 묻는 말에 “요”를 붙이지 않고 대답 해서 사람들이 나를 예의 없다고



보게되다니 ㅜㅜ 방송을 같이한 연예인패널분들이 엄청 많이 나와서 정신은 없는데 현재 8천세트이상 팔린 상황이지만 한 만개 팔렸으면 좋겠습니다. ㅋㅋㅋ케 예능에서 슈가가 장도연한테 도연 씨라고 하는 거 봤당ㅋㅋ 둘 다 걍 호감인데 슈가 말투가



내가 못 하면 엄마가 욕을 듣게 되고, 그욕은 엄마를 아프게 한다. 어제 삼촌들과 이모와 함께한 펀딩이 방송을 나갔다고 하는데 나랑 우태랑 반말을 해서 그게 문제가 되었나보다. 엄마는 아침부터 마음이 무겁다며



합친 가격이다. '같이 펀딩' 측의 목표는 5천개, 유준상의 목표는 1만개를 파는 것이다. 유희열은 "불가능한 숫자 같은데 유준상의 꿈을 같이 이뤄주실거죠?"라고 당부했다. 쇼호스트는 "시작하자마자 200콜이 왔다"며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5,500개의 주문이 완료됐다는 소식을 알리며 다같이 환호했다.





한숨을 쉰다. 내가 아주 어릴 때 어렴풋이 기억이 난다. 어린이집을 다닐 때였는데 난 매일 선생님이 친구들을 때리는 모습을 보아야 했다. 그땐 선생님이 명령하고 소리지르고 윽박질러서 높은 곳에 있는 사람이고 말을 들어야 하는 사람이라고만 느꼈다. 내가 느끼는 마음의 표현을 할 수가 없었다.



좋아하는거 아니요?! 스윗함 오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달리는 조사관보는데 이주우? 이배우 장도연인줄 알았네요 ㅋㅋ 1,2,5 이주우 3,4,6 장도연이었습니다 닮지않았나요? 윤종신 장도연 그리워 풉~ 그리고 원숭이상이랑 우결 찍음 170318 우리 결혼했어요 中 "요리를 안했어요 여태까지 (주절주절)"



되고, 말이 아니라 마음으로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어른들이 말하는 깍듯한 착한 아이로 묻는 말에 “요”를 붙이지 않고 대답 해서 사람들이 나를 예의 없다고 말한다. 내가 알고 있는 예의는 “다른 사람이 나에게 이렇게 해주었음 좋겠다” 하는 걸 내가 다른 사람에게 해주는 것이다. 다른



정말 친해보이는 양세형-박나래-장도연 방송 후 반말 논란에 어린이 작가가 남긴 글 ㅆㅂ 나도 뉴종현이 고백하면 장도연 처럼 반응할듯 방송 후 반말 논란에 어린이 작가가 남긴 글 ㅆㅂ 나도 뉴종현이 고백하면 장도연 처럼 반응할듯 장도연